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임채무, 놀이공원 빚만 190억원…“세금 내려 또 빚 져”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임채무. 사진ㅣ스타투데이DB

임채무. 사진ㅣ스타투데이DB


배우 임채무가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운영하며 쌓인 빚만 190억원이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예고편에서는 MC 박명수가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방문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곳은 임채무가 1990년부터 약 40년째 직접 운영 중인 곳이다.

박명수는 “여기 대출은 얼마나 받았냐”고 물었고 이에 임채무는 “190억 원”이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하루 매출이 16~32만 원이다. 세금 내려면 또 빚을 내야 하고 요즘 많이 코너에 몰렸다”며 어려운 상황을 토로했다.

임채무는 과거 서울 여의도 아파트 두 채를 팔아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직접 지은 것으로 유명하다. 심지어 놀이공원 운영 초창기에는 화장실 옆에서 군용침대를 두고 생활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남다른 애정을 쏟아부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임채무는 놀이공원 입장료를 무료화하며 선행을 펼쳤으나 결국 운영비 부담으로 이어지며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놀이공원 개장 이후 적자를 이어오다 2017년 10월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문제로 휴장했다. 그러다 2020년 4월 실내 테마파크, 교육연수원 등 다목적 공간으로 리뉴얼 후 재개장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