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천시,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첫발

아시아경제 정두환
원문보기
이천제일고서…실무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이천시가 반도체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천시는 14일부터 이천제일고등학교에서 '이천시 반도체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운영을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협력해 오는 23일까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이천제일고 3학년 전자과 6명, 기계과 3명 등 총 9명을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의 현장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1주 차 프로그램은 MCT 및 CNC 기초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참가생들은 시뮬레이터 기반의 실습을 통해 반도체 공정과 기계 가공 기술 간의 연계성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2주 차에는 반도체 공정 및 장비에 대한 심화 교육이 실시된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직장 생활 기본 소양 교육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조직 적응력과 직무 수행 태도를 배양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천시는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이 관내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기술 인재의 안정적 정착과 기업의 인력 수요를 동시에 충족하는 선순환형 일자리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 시의 복안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직무 교육을 넘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결하는 종합 인재 양성 모델"이라며 "시가 지향하는 첨단산업도시로의 도약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패밀리맨 추모
    김영대 패밀리맨 추모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미얀마 군부 총선
    미얀마 군부 총선
  4. 4요조 박재범 러브콜
    요조 박재범 러브콜
  5. 5이혜훈 제명 추진
    이혜훈 제명 추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