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옥중화'·'파도야 파도야' 강서하, 투병 끝 사망…향년 31세

뉴스1 장아름 기자
원문보기
강서하 인스타그램

강서하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강서하(본명 강예원)가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향년 31세.

14일 강서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고인의 사망을 애도하는 글이 게재됐다.

고인의 측근은 "아직도 안 믿긴다 언니, 본인은 그 큰 고통을 견디고 있으면서도 주위 사람들 걱정, 내 걱정, 몇개월 밥도 못 먹었으면서 꼭 자기 카드로 결제하라고 내 끼니는 절대 못 거르게 한 너무 빨리 가버린 내 천사"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진통제로 버티는 와중에도 이만하길 다행이라고 '감사하다'고 말하는데 내가 진짜 부끄럽더라"며 "우리 언니 너무너무 고생 많았고 거기서는 고통없이 꼭 행복만 해! 언니가 보면서 언니 생각하라고 준 선물은 할머니한테 양보했어! 대신 나는 늘 일상 속에 마음 속에 언니랑 함께할게"라고 전했다.

강서하는 1994년생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배우다. 지난 2021년 용감한 녀석들의 뮤직비디오 '멀어진다'로 데뷔한 후 '선암여고 탐정단'(2014) '어셈블리'(2015) '옥중화'(2016) 등에 출연했으며 TV소설 '파도야 파도야'(2018)로도 얼굴을 알렸다. 이후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2018) '아무도 모른다'(2020) 등에도 출연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8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6일 오전 7시 40분 엄수되며 장지는 선산이 있는 경남 함안이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