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윤석열·한동훈, 문재인의 사냥개…업보 받는 것"

JTBC
원문보기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문재인의 사냥개"라며 "업보를 받은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 전 시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7년 3월부터 윤석열, 한동훈이 문재인의 사냥개가 되어 이명박·박근혜를 잔인하게 사냥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보수 인사들 수백명을 무차별 구속하고 다섯 명의 자살자를 낸 그 국정농단 프레임 사건을 나는 그동안 한시도 잊은 적 없다"며 "그런데도 이 땅의 소위 보수라는 사람들은 문재인의 두 사냥개를 추종하고 그들을 보수정당으로 모셔와 레밍처럼 따르던 그 세월도 단 한 번도 잊은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홍 전 시장은 "이제 자기들이 자행한 업보를 그 두 사람이 받는 것"이라며 "나랏일을 맡았으면 서로 협심하여 잘하라고 수없이 충고했건만 정치검사들이 격에 안 맞는 자리를 맡아 서로 싸움질이나 하다가 당을 망치고 보수를 망치고 나라를 망친 죗값을 지금 받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둘에 부화뇌동한 일당들도 반드시 그 죗값을 치러야 다시는 이 땅에 사냥개가 날뛰는 일도 없어질 것"이라며 "검찰개혁도 그런 측면에서 이뤄져야 한다. 다시는 이 땅에 정치검사가 국정을 농단하고 나라를 망치는 일은 없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국민의힘 대선 경선 과정에서 패한 뒤 탈당하고 미국 하와이로 떠났다가 한 달여 만에 귀국한 홍 전 시장은 연일 국민의힘을 비판하며 보수 정치권 개편 필요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