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비전 2030 펀드' 1차 300억 출자…AI 중심

더팩트
원문보기

총 4850억 펀드 조성 목표
28일까지 펀드 운용사 접수


서울시가 AI를 중심으로 바이오·초기창업기업 등 3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더팩트 DB

서울시가 AI를 중심으로 바이오·초기창업기업 등 3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서울시가 AI(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해 본격적인 투자에 나선다.

시는 올해 '서울 비전 2030 펀드' 1차 출자사업으로 총 300억원을 출자하며, AI를 중심으로 바이오·초기창업기업 등 3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서울 비전 2030 펀드'는 미래 유망산업 발굴과 창업생태계 촉진을 위해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3∼2026년 4년간 서울시 출자액과 정부 모태펀드, 민간 투자금을 연계해 총 5조원 규모로 조성하고 미래 전략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시는 현재까지 총 1510억 원을 출자 약정해 2조6646억 원을 조성했다.

특히 올해 7~8월에는 4850억 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1차 출자는 △AI 대전환 △바이오 △첫걸음동행(엔젤) 등 3개 분야에 진행된다. 이 중 절반 이상이 AI 분야에 투입될 예정으로, AI 인프라·모델·데이터 분석·AI 융합서비스 등 가치사슬 전반을 포괄해 자금이 공급된다.

펀드 운용사 제안서는 이날부터 28일 오후 2시까지 서울시 웹하드를 통해 접수받는다. 공고는 서울시 및 서울경제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올해 서울 비전 2030 펀드는 미래 혁신의 동력이 될 AI 분야를 강화하는 데 방점을 뒀다."라며, "AI를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한 산업이 출현하고 AI 대전환을 선도하는 유망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 비전 2030 펀드'가 지속적인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