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aT, 여름 배추·무 가격 안정화… 산지유통인 대상 '가격보장제' 추진

뉴스핌
원문보기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10월까지 여름철 배추와 무 가격 안정을 위해 총 7만2000톤(t) 규모의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4일 aT에 따르면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은 산지유통인에게 일정 수준의 가격을 보장하는 대신 수급 조절 의무를 부여해 생산·유통 현장에서 자율적이고 선제적인 수급 안정 체계를 구축하는 민간 협력 수급 안정 사업이다.

삼척시 하장면 고랭지 배추.[사진=삼척시청] 2022.02.11 onemoregive@newspim.com

삼척시 하장면 고랭지 배추.[사진=삼척시청] 2022.02.11 onemoregive@newspim.com


가격 보존을 위한 사업비는 시장 수급과 가격 상황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aT는 배추 4만2000톤, 무 3만톤을 대상으로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aT는 배추의 경우 생산량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당초 계획보다 7000톤을 늘려 대응력을 강화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여름철 기상이변 등으로 배추·무의 가격 변동성에 대비할 수 있는 기반을 사전에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국민 밥상물가와 밀접한 배추·무의 수급 안정을 위해 생산·유통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안정적인 수급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plu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4. 4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5. 5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