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5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팬소통 플랫폼 ‘블루밍톡’ 론칭…이수만 신인 A2O메이 합류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블루밍톡. 사진ㅣ블루밍챗봇

블루밍톡. 사진ㅣ블루밍챗봇


차세대 팬 소통 플랫폼 ‘블루밍톡(Blooming Talk)’이 찾아온다.

14일 블루밍챗봇 측은 ‘블루밍톡’ 출시 소식을 전하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와 팬이 마치 평생 친구처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글로벌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블루밍톡’은 최신 AI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서비스로, 기존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한층 진화한 팬 경험을 예고한다. 인공지능 기업 마인드로직이 개발했고, 블루밍챗봇 측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루밍톡’에는 이수만 키 프로듀서 겸 비저너리 리더가 프로듀싱하는 A2O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며, 추후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대표 기능으로는 아티스트와 직접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휴먼톡’과 아티스트 AI와의 채팅을 24시간 지원하는 ‘AI톡’ 기능의 ‘DM’을 비롯해, 팬과 아티스트 AI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AI 음성 통화’, SNS 형식으로 아티스트가 업로드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열람하고, 팬과 아티스트의 소통을 지원하는 ‘모먼트’, 그리고 아티스트의 다양한 스페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사진’ 기능 등이 있다.

특히 팬은 메시지로 아티스트 AI에게 알림 설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아티스트의 실제 목소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음성 알람을 모닝콜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와 팬이 나눈 대화를 AI가 기억하고, 그 내용은 팬 본인과 아티스트만 확인할 수 있어 마치 오랜 친구처럼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더욱 친밀하고 개인화된 소통이 이루어진다.

‘블루밍톡’은 오는 8월,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지승훈 스타투데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