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피 흘린 트럼프 '피격' 1년…비밀경호국 "다신 없다" [소셜픽]

JTBC
원문보기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7월 펜실베이니아에서 총을 맞은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미국 비밀경호국은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개혁 상황을 보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잊을 수가 없죠.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도 몰랐어요. 맞았다는 건 분명하죠.]

지난해 7월 13일, 트럼프 대통령은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유세를 하던 도중 피격당했습니다.

가까스로 고개를 돌리면서 총알을 피했고 '싸우자'며 주먹을 들어 올렸습니다.

꼭 1년 만에 트럼프는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잊을 수 없는 순간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미국 비밀경호국은 "다시는 이런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경과 보고서를 내놓았습니다.

의회에서 받은 46건의 권고 사항 중 운영 매뉴얼 개선 등 21건은 이미 시행됐고, 비밀경호국 내 모든 무선 통신을 녹음하고 국토안보수사국(HSI)과 협력하는 등 19건은 진행 중이며 9건은 타 기관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또 이 사건으로 최대 42일간 무급 정직 등 6명이 공식 징계를 받았다고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역 경찰과 소통했어야 한다는 등 실수가 있었다면서도 전반적인 조사 결과에 대해 만족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Fox News'·엑스 'U.S. Secret Service']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