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6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부산 해운대구, 사회적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해운대구가 기술교육원과 협업해 사회적 기업 지원센터에서 7월부터 11월까지 '사회적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이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 가지로 구성된다. '사회적 기업 역량 강화 아카데미'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네트워킹 데이'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동반 성장 컨설팅'은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역량 강화 아카데미'는 사회적 기업에 관심 있는 구민이나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지표(SVI) 측정, 사회적 기업 인정 및 지정에 관한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네트워킹 데이'는 사회적 기업간 협력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대학, 복지관, 일자리 유관 기관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동반 성장 컨설팅'은 함께 만드는 가치를 주제로 사회혁신연구원, 기술교육원, 회계사·노무사가 다양한 분야의 통합 컨설팅에 나선다. 컨설팅은 사전 예약해야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 기업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사회적 기업에 관심 있는 구민이나 예비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지난달 20일 해운대기술교육원 1층에 '해운대 사회적 기업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정부의 재정 지원 사업 전면 중단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했으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혁신연구원과 협업으로 운영한다.

센터는 관내 사회적 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영호 통일교 의혹
    윤영호 통일교 의혹
  2. 2롯데 교야마 영입
    롯데 교야마 영입
  3. 3월드컵 베이스캠프 선정
    월드컵 베이스캠프 선정
  4. 4손흥민 트로피
    손흥민 트로피
  5. 5정유미 검사장 인사취소 소송
    정유미 검사장 인사취소 소송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