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툰설툰설] 무더위보다 더 짜릿한 공포 판타지…괴담 동아리 vs 칠흑이 삼킨 여름

디지털데일리 조윤정 기자
원문보기

일상 속 여유로운 틈을 타 웹툰과 웹소설을 보며 잠깐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는 당신, 콘텐츠 홍수 속에서 흥미로운 볼거리를 찾고 있나요? 시간을 순삭할 정주행감 콘텐츠를 탐색하고 있다면, <디지털데일리> 연재코너를 들여다보세요. 같은 소재 다른 줄거리, 두 편의 웹‘툰’ 또는 웹소‘설’을 다룬 <툰설툰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숨 막히는 여름밤, 오싹함과 몰입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판타지 웹툰이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 갑작스럽게 찾아온 ‘괴담’과 '악귀'라는 비일상의 균열 속에서 인물들은 살아남기 위해, 혹은 잃어버린 사명을 되찾기 위해 싸웁니다. 괴담과 신앙, 저주와 운명 사이에서 펼쳐지는 두 편의 한국형 공포 판타지 웹툰 '괴담 동아리'와 ‘칠흑이 삼킨 여름’을 소개합니다.

◆ "괴담을 깨부수지 못하면 세계가 멸망한다”…평범한 고등학생의 생존기록 ‘괴담 동아리’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괴담 동아리’는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한 노블코믹스 웹툰으로, 단순한 공포를 넘어선 서사적 완성도와 연출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원작 소설은 누적 6300만회를 기록했으며, 웹툰 또한 누적 조회수 450만회를 넘기며 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평범한 고등학생 ‘이준’ 앞에 시스템 창이 나타나면서 시작됩니다. 시스템창은 “괴담을 이겨내지 못한다면 마왕이 부활하고 세계가 멸망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죠. 초능력도 마법도 없는 주인공은 친구들과 함께 무작정 괴담에 맞서 싸웁니다.

게으르고 약삭빠르지만 다른 사람들을 위하는 주인공 ‘이준’부터, 느릿느릿하며 소심하지만 주인공을 위해서는 뭐든지 하는 ‘선아’, 악의 조직의 손녀인 미스테리 소녀 ‘하윤’, 거친 말투와 폭력적인 모습으로 일진 같지만 사실 누구보다 의리파인 ‘진희’, 아는 것 많고 공부도 잘하지만 말이 너무 많아 핀잔을 듣는 ‘경원’,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너무 사랑해 다른 차원에 사는 듯해 보이지만 사건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덕훈’까지.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이 함께 괴담을 타파하며 펼치는 팀플레이와, 그 속에서 발생하는 인물 간의 케미도 작품의 몰입도를 더욱 높입니다.

뒙툰의 백미는 예상 밖의 전개와 치밀한 복선입니다. 괴담 하나하나가 쫄깃한 긴장감을 유발하며, 무심코 지나친 장면들이 니비효과처럼 후반부의 열쇠로 등장해 강한 쾌감을 선사합니다. 마치 퍼즐을 맞춰가는 듯한 구성은 독자들에게 마치 뒤통수를 맞은 듯한 느낌을 주며 중독적인 재미를 제공합니다.

◆ “목이 잘린 남자와 무당의 환생”… 오봉산에서 시작된 오컬트 퇴마기, ‘칠흑이 삼킨 여름’

카카오웹툰의 신작 ‘칠흑이 삼킨 여름’은 오컬트, 미스터리, 멜로 감성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한국형 공포 판타지입니다. 지난 5월 30일 선보인 포타토 작가의 신작으로, 국내 누적 조회수 100만회에 1.3만개의 좋아요 기록하며 이색 웹툰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죠.


이야기는 도시 생활을 접고 고향으로 내려온 ‘수현’이 생전에 할머니가 금기시했던 ‘오봉산’에 오르게 되며 머리가 잘려도 살아 있는 미스터리한 존재 ‘서문주’를 만나며 시작됩니다.

서문주는 수현에게 그녀가 과거 자신의 신어머니였던 무당 ‘강유화’의 환생이라 밝히고, 수현의 기운에 반응한 악귀들이 무덤을 파헤친 것 같다고 전합니다. 악귀를 봉인하기 위해 필요한 다섯 가지 무구를 찾아야 한다는 사명이 주어지고, 수현은 과거와 마주하며 저주를 끊기 위한 퇴마 여정을 서문주와 함께 시작합니다.

이 작품은 한국 전통 신앙과 귀신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입니다. 악귀와 관련된 에피소드들이 오싹함을 안기는 작품으로, 여름에 보기 좋은 작품이죠. 또한 근래 흔치 않은 호러적 요소와 멜로적 요소가 결합된 작품으로, 포타토 작가의 깔끔하고 수려한 작화가 몰입감을 끌어올립니다. 현재 에피소드 초반부로 이색적인 소재의 작품이 앞으로 풀어낼 이야기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