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서초동’ 문가영, 화제성·시청률 1위…新 매력캐 입증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문가영. 사진 | tvN ‘서초동’

문가영. 사진 | tvN ‘서초동’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배우 문가영이 또 한 번 시청자들의 마음을 무장 해제시키는 동시에 ‘문가영 효과’에 따른 화제성을 입증했다.

문가영이 출연 중인 드라마 tvN 드라마 ‘서초동’은 매일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어쏘 변호사 5인방의 희로애락과 성장을 그린다. 작품에서 문가영은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함과 일에 대한 냉철한 집중력을 겸비한 변호사 ‘강희지’를 현실감 있게 표현해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서초동’에서 아직 경험이 부족한 일 년 차 ‘강희지’는 단순한 자료 검토만으로 사건 해결이 어려운 의료 소송을 맡은 데다 대리 수술 의혹까지 있는 혼란의 사건을 변호하게 됐다.

하지만 강희지는 안주형(이종석 분)의 도움으로 오해를 풀고, 의뢰인의 진심을 마주하면서 상황을 반전시켰다. 또 진심 어린 사과로 법정에서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강희지다운 방식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여운을 남겼다.

문가영. 사진 | tvN ‘서초동’

문가영. 사진 | tvN ‘서초동’



문가영이 연기한 강희지에게는 사회 초년생다운 열망과 일에 대한 적극성, 이를 뒷받침하는 열정과 스마트함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부족함과 실수는 인정하며 이를 성장의 디딤돌로 삼는 태도, 삭막한 법조타운에 온기와 생기를 불어넣는 활기 넘치는 에너지와 미소는 화면을 통해 시청자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져 흐뭇한 미소를 자아낸다.

이런 강희지의 매력을 더욱 입체적으로 완성시킨 것은 문가영의 섬세한 연기력이라는 평가다. 프로페셔널함과 따뜻한 감성을 자연스럽게 오가며 캐릭터의 다채로운 면모를 안정감 있게 표현하고, 감정의 결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매 장면에 깊이를 더하고 있다.


캐릭터와 작품 전체에 안정감을 더한 문가영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가영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025년 7월 1주 차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서초동’ 역시 3회 방송까지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2. 2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3. 3젤렌스키 푸틴 전쟁
    젤렌스키 푸틴 전쟁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