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는 만큼 쓴다”···‘갤럭시Z 7’ 체험·교육 공간 개장

서울경제 허진 기자
원문보기
갤럭시Z 7 체험 스튜디오 여의도·강남·홍대 개장
신제품 기능 체험· 신기능 알려주는 클래스 운영


삼성전자(005930)가 이달 출시된 갤럭시 Z 7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12일부터 약 한달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이달 9일 갤럭시언팩 2025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 갤럭시 워치 8 시리즈의 다양한 기능을 몰입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갤럭시 Z 폴드7 체험 공간에서 제품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3분할한 후 '제미나이 라이브'의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주어진 사진과 상황 속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는 AI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또 이 제품의 2억 화소 초고해상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확대해 사진 속의 또 다른 이야기를 찾아보는 체험, 사진을 촬영한 후 생성형 편집 기능을 활용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보는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7 체험 공간에서는 제품의 커버스크린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플렉스셀피 촬영부터 배경과 어울리는 필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개성있는 사진을 완성해주는 마이필터까지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체험 공간에서는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나의 러닝 레벨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준의 러닝 코칭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는 러닝 서베이가 진행된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의 항산화 수치 측정 기능을 통해 본인의 항산화 수치를 체크해보는 등 개인화된 AI 헬스 코치로 진화한 갤럭시 워치8 시리즈의 헬스케어 기능도 써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몰입감 있는 체험을 돕기 위해 일 5회 소그룹 도슨트 AI 클래스를 운영한다. 또 갤럭시 Z 폴드7?플립7의 카메라 사용성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카메라 특화 AI 클래스도 일 5회 운영한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롭게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는 신제품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 특화된 AI 기능과 고도화된 카메라 성능 등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한 폴더블 스마트폰을 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라고 전했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홍대에서도 이달 10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운영된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