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상권 친화형 도시 조성 사업' 참여 시군 모집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2025년 경기도 상권 친화형 도시 조성 사업'에 참가할 12개 시군을 11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시군이 중심이 돼 시군 단위의 실태조사, 종합계획 실시하고 지역 특성과 현장의 다양성을 반영한 사업을 추진해 민생경제 친화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경상원은 ▲상권 활성화 기구 또는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이 있는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Ⅰ유형 ▲상권 활성화 기구가 없는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Ⅱ유형으로 나눠 12개 시군을 모집한다. 시군은 둘 중 1개 유형만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시군에는 상권 활성화 기구 설치·운영, 실태조사·종합계획 수립, 상권 활성화 시범사업 실행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액은 Ⅰ유형 6억 원, Ⅱ유형 4억 원 내외로 도비 50%, 시군비 50%가 매칭된다. 지원 기간은 선정일로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실태조사, 종합계획을 통해 도시 전체를 고려한 사업"이라면서 "상권 활성화 기구 설치, 운영 등 지속 가능한 지원체계를 만들어 민생경제가 살아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5년 경기도 상권 친화형 도시 조성 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경상원 홈페이지,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경기바로'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