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광주·전남 시간당 30㎜ 이상 강우 예보…폭염특보 해제 가능성

뉴스1 최성국 기자
원문보기

고흥·여수·광양·완도 '예비 호우특보'



비가 내리는 8일 오후 서울 서대문역 인근에서 우산을 준비 못한 한 시민이 가방으로 머리를 가리며 이동하고 있다. 2025.7.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비가 내리는 8일 오후 서울 서대문역 인근에서 우산을 준비 못한 한 시민이 가방으로 머리를 가리며 이동하고 있다. 2025.7.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광주=뉴스1) 최성국 기자 = 13일 광주·전남 대부분 지역에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광주지방기상청은 이번 비가 사흘간 지속되면서 기온을 일부 하락시킬 것으로 보고, 폭염특보 해제를 검토 중이다.

광주지방기상청은 13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 사이 많은 비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남 고흥과 여수, 광양, 완도에 호우 예비특보를 발효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15일 사이 광주·전남에는 30~80㎜, 전남 남해안은 100㎜ 이상의 강수량이 예보됐다.

기상청은 "광주와 전남 대부분 지역은 이날 오후부터 14일 새벽 사이 시간당 3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날 오전 4시 50분 기준으로 주요지점 강수량은 거문도(여수) 24.5㎜, 가거도(신안) 6.0㎜, 보길도(완도) 2.5㎜를 기록했다.


이번 비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저기압이 점차 북상하고 북서쪽에선 찬공기가 남하하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내린다.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직 폭염특보는 해제되지 않았으나 많은 비로 인해 이날 기온이 하락하면서 폭염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다"며 "비가 내리는 지역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star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3. 3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4. 4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5. 5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