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걸그룹 중국 멤버 "하나의 중국 비동의? 그럼 나가"…팬들과 갈등

머니투데이 채태병기자
원문보기
지난 2월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트리플에스' 신위. /사진=뉴스1

지난 2월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트리플에스' 신위. /사진=뉴스1



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의 중국인 멤버 신위가 '하나의 중국'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등에는 신위가 최근 팬 소통 플랫폼 프롬(fromm)에서 팬들과 대화 중 하나의 중국 발언을 한 캡처 사진이 공유됐다.

신위는 팬들과 소통 중 "마카오는 원래 중국의 땅", "홍콩과 대만도 마찬가지" 등 메시지를 남겼다. 이를 본 일부 팬은 신위에게 "발언을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하지만 신위는 "왜 그러냐? 내가 혼날까 봐 그러는 거냐"며 "내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내 프롬에 들어오지 말라"고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하나의 중국 원칙은 중국 정부에서 주장하는 것이다. 중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이 나뉠 수 없는 하나이며 합법적 정부는 오직 중국 정부 하나뿐이라는 내용의 주장이다.

신위가 팬들에게 하나의 중국 발언을 남긴 것을 본 한국 누리꾼들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내 의견과 다르면 나가란 식으로 호통치는 것을 보니 평소 팬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겠다",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한국인이 반감 가질 정치적 발언을 왜 하느냐" 등 댓글을 적었다.


2002년생 신위는 2021년 Mnet 예능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 참여했다. 방송에서 얼굴을 알린 신위는 이후 트리플에스 15번째 멤버로 합류했다.

채태병 기자 ctb@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