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마감 쫓겨 조급했습니다”…12년 지속 네이버웹툰 ‘윈드 브레이커’ 논란끝 연재 중단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윈드브레이커‘ 속 작가의 말 [네이버웹툰]

윈드브레이커‘ 속 작가의 말 [네이버웹툰]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네이버웹툰 스포츠 웹툰 ‘윈드브레이커’가 트레이싱(그림을 베껴 그리는 행위) 의혹에 휘말린 후 연재를 중단했다.

‘윈드브레이커’ 조용석 작가는 11일 공개한 4부 177화 ‘진심의 잔해’ 편 끝에서 최근 불거진 일본 만화 트레이싱 논란을 인정하고 연재 중단을 공지했다.

조 작가는 “최근 제 작품에서 발생한 트레이싱 의혹과 관련해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며 “작업물에 참고한 레퍼런스 자료 중 일부 장면이 타 작품 이미지와 유사하거나 거의 동일하게 표현된 부분이 있었다. 명백한 저의 잘못”이라고 했다.

또 “긴 세월 동안 매주 마감에 쫓기는 삶을 이어오다 보니, 그 조급한 마음에 창작자로 지켜야 할 기준을 지키지 못했다”며 “무엇보다도 이 작품의 마지막 이야기를 끝까지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중단이라는 결정을 내리는 게 너무나 아프고, 그만큼 독자 여러분에게 죄송하고 또 죄송한 마음”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최소한의 마무리는 해야겠다는 생각에 윈드브레이커 마지막 이야기는 부득이하게 제 개인 블로그에 원고를 올려놨다”고 덧붙였다.

‘윈드브레이커’는 자전거를 즐겨 타던 주인공이 아마추어 자전거 대회에 나가면서 생기는 일을 담은 웹툰이다.

2013년부터 지금까지 12년 가까이 연재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