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현수 "가장 인상 깊은 선수는 안현민…한국인 맞나"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김현수 / 사진=신서영 기자

김현수 / 사진=신서영 기자


[대전=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LG 트윈스 김현수가 KT 위즈의 '깜짝 스타' 안현민을 극찬했다.

김현수는 12일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리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에 나눔 올스타 외야수 부문 감독 추천 선수로 선발됐다.

본격적인 올스타전 행사에 앞서 김현수는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현수는 이날 출전 선수 중 인상 깊었던 선수가 있느냐는 질문에 "KT 위즈 안현민"이라 답했다.

그는 "정말 멀리 친다. 처음엔 힘만 좋다고 생각했는데 컨택 능력도 갖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정확하게 맞추니까 좋은 힘이 더 발휘되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상대 팀에서 보면서 인상 깊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인과의 비교를 요청하자 "힘 차이가 너무 많이 난다. 몸도 차이가 난다. '한국인이 맞나' 궁금할 때도 있었다. 그 정도로 너무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김현수는 "시즌 경기에서 (내가) 1루수를 볼 때 (안현민이) 1루 주자로 나왔길래 '한국에서 태어난 거 맞지? 조상 중에 누가 있는 거 아니야?'라고 농담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타고 났는데 후천적으로도 노력하지 않았나 싶다. 기본적으로 몸이 탄탄한데 하다 보니까 더 잘 된 것 같다. 스윙 자체도 파워가 있는데 컨택 능력까지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시점 안현민은 김현수와 같은 팀 투수 송승기와 함께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앞선 인터뷰에서 안현민은 "(송승기와) 한 번 붙어보고 싶다. 저번 시리즈 때 만나길 기대했는데 잘 안 되더라. 크게 인연이 있는 사이는 아니지만 좋은 공을 던지고 있는 투수고 당연히 붙어보고 싶다. 후반기에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김현수는 "(송)승기 편을 들 텐데 노코멘트하겠다"며 "같은 팀인데 다른 팀 선수 편을 들 순 없다"고 웃었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