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리퀴드 리스테이킹 플랫폼'인셉션', 출시 2년 만에 서비스 종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더리움 기반 리퀴드 리스테이킹 인프라를 개발해온 플랫폼 인셉션(Inception)이 출시 2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고 더블록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셉션은 사용자가 stETH, rETH, cbETH 등 리스테이킹 자산을 유동화해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레이어2 플랫폼으로, 아이겐레이어 와 심바이오틱 프로토콜과 호환된다.

인셉션 팀은 소셜 미디어 X(트위터)를 통해 "지난 2년간 15개 이상 리퀴드 리스테이킹 토큰(LRT)을 출시하고, 60개 이상 디파이 프로토콜과 통합했으며, 8건 이상 감사를 통해 보안성을 확보했지만, 제품-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을 찾는 데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또 사용자 자산은 안전하며 출금 기능은 완전히 작동 중이라고 안내하면서도, 예치된 자산을 조속히 인출해줄 것을 권고했다.

이번 종료 발표는 인셉션 파트너사이자 핵심 생태계인 아이겐레이어 개발사 아이겐랩스(Eigen Labs)가 9일 전체 인력 25%에 해당하는 29명을 해고한 직후 나왔다. 아이겐랩스는 감원과 관련해 탈중앙화 클라우드 플랫폼 아이겐클라우드(EigenCloud0에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