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시들어가던 채소, 심폐소생 성공?[살템말템]

경향신문
원문보기
김지윤 기자의 살템말템 ①
자투리 채소 아쉬운 1인 가족에 특히 추천
소셜미디어나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독 자주 등장하는 ‘살림템’이 있다. 너도 나도 산다는 공동구매의 결과물일까. 마침내 빛을 발한 중소기업의 야심작일까. 자취 포함, 살림 경력 25년 차. ‘살림이 취미인’ 기자가 ‘회사돈내산’으로 대신 써보고 콕 짚어 정리한다. 이거 사, 말아?

소셜미디어에서 자주 보이던 실리콘 지퍼백을 구입해 일명 ‘채소 심폐소생술’을 시도했다. 김지윤 기자

소셜미디어에서 자주 보이던 실리콘 지퍼백을 구입해 일명 ‘채소 심폐소생술’을 시도했다. 김지윤 기자


축 처진 깻잎이 보내는 마지막 신호

썰어둔 오이 단면은 축축하게 물러지고, 청경채는 모서리부터 누렇게 변했다. 매년 여름, 반복되는 ‘냉장고 속 비극’이다. 늘어나는 ‘음쓰’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겠다는 의지로, 요즘 소셜미디어에서 자주 보이던 실리콘 지퍼백을 구입해 ‘채소 심폐소생술’을 시도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당근, 깻잎,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등 각종 채소와 과일이 실리콘 지퍼백 안에서 놀랍도록 신선함을 유지했다. 기존 비닐 지퍼백이나 랩보다 수분 유지력이 뛰어나 며칠이 지나도 축 처지지 않았다. 양념 국물에도 끄떡없다. ‘이건 물들었겠지?’ 싶던 순간에도 실리콘은 태연했다.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건 초간편 조리 기능이다. 바쁜 아침, 실리콘 지퍼백에 달걀·다진 채소·소금·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니 순식간에 달걀찜이 완성됐다. 불 앞에 서 있을 필요도, 냄비를 설거지할 일도 없었다. 식탁까지 논스톱이다. 열탕 소독,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모두 사용 가능한 점도 꽤 실용적이다.

아이 간식 포장, 냉커피 테이크아웃, 심지어 등산 배낭까지 함께했다. 김밥이나 커피를 담아 외출하면서 일회용품을 줄인다는 뿌듯함도 뒤따랐다. 김지윤 기자

아이 간식 포장, 냉커피 테이크아웃, 심지어 등산 배낭까지 함께했다. 김밥이나 커피를 담아 외출하면서 일회용품을 줄인다는 뿌듯함도 뒤따랐다. 김지윤 기자


냉장고 밖에서도 빛났다

실리콘 지퍼백의 활약은 냉장고를 넘어선다. 아이 간식 포장, 냉커피 테이크아웃, 심지어 등산 배낭까지 함께했다. 김밥이나 커피를 담아 외출하면서 일회용품을 줄인다는 뿌듯함도 뒤따랐다. 지속 가능한 삶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분명한 장점이다.

물론 단점도 있다. ‘완전 밀폐’라 쓰여 있지만, 지퍼를 확실히 닫지 않으면 내용물이 새어 나올 것 같았다. ‘트리플 A형’ 기자도 수직 보관 후 몇 번이나 점검한 끝에야 안심할 수 있었다. 덜렁이 성향이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공간을 차지한다는 점도 다소 아쉽다. 무게는 가볍지만 실리콘 특유의 도톰함 탓에 납작하게 접히지 않는다. 비닐백처럼 구석에 숨기기 어렵고, 냉장고 선반이나 서랍 한쪽을 당당히 차지한다. ‘정리병’이 있는 이들에겐 살짝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은 내 돈이어도 ‘살템’이다. 일회용 비닐을 사용하고 버리며 마음 한구석이 찜찜했던 이들, 요리를 자주 하진 않지만 자투리 채소는 늘 남는 1인 가족에게 특히 추천한다. 캠핑과 피크닉, 아이와 외출이 잦은 이들에게도 제값을 톡톡히 할 것이다.

결론 = ★★★★☆


사용 제품 = 실리팟 S·M·L 3종 세트 / 정가 기준 4만1700원

김지윤 기자 jun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