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보수 언론인 만난 이재명 대통령 "국민통합 이루겠다"

이데일리 김유성
원문보기
12일 SNS 통해 "조갑제·정규재와 의미있는 시간"
직원들과 함께 한 저녁회식도 언급…"고마운 분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지난 11일 원로 보수 언론인들과 오찬 회동을 한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두의 대통령이 되어 국민 통합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이재명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날(11일) 일정을 공유하며 “원로 언론인 조갑제 대표, 정규재 전 한국경제 주필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국제, 정치, 경제, 사회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며 “두 분의 제안을 바탕으로 지방 기업 환경 개선과 스마트 강군 육성에 주력하겠다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이날 저녁 가졌던 직원들과의 식사 자리 언급도 있었다. 이 대통령은 “과로로 쓰러져 응급실에 다녀온 분, 청와대 복귀 업무 책임자, 경주 APEC을 준비하는 현장 요원, 채용 업무 담당 직원 등 인수위도, 인수인계도 없이 시작한 힘든 환경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고마운 분들과 함께했다”고 적었다.

그는 “가게 사장님과 직원분들, 식사하러 오신 손님들과도 마주 앉아 실제 체감하는 경기 상황과 물가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며 “이번 만남이 앞으로 국민 삶을 더 세심히 살피고 정책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국민 여러분을 직접 만나 뵙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곁에 가까이 다가가 고민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보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한 기대감도 밝혔다. 그는 “내수 소비를 촉진해 침체된 골목상권에 온기를 불어넣고,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며 “내수 증진과 경제 회복을 위해 앞으로도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