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 °
OSEN 언론사 이미지

"불쾌하고 불법적이다!" 노팅엄, 깁스-화이트 이적 관련 토트넘측에 불만...토트넘은 '묵묵부답'

OSEN
원문보기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정승우 기자] 모건 깁스-화이트(25, 노팅엄 포레스트)의 토트넘 홋스퍼 이적이 임박한 듯 보였지만, 예상치 못한 제동이 걸렸다. 노팅엄 포레스트가 '불법 접촉'을 이유로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에 토트넘을 제소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 애슬레틱'은 11일(현지시간) "노팅엄 포레스트가 깁스-화이트 영입을 추진 중인 토트넘의 접근 방식에 불만을 표하며, 프리미어리그 측에 정식 문제 제기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레스트 내부 관계자들은 "토트넘이 선수 계약 내 민감한 조항을 어떻게 입수했는지 의심스럽다"라며, 계약서에 포함된 6,000만 파운드(약 1,116억 원) 바이아웃 조항이 '비밀 조항(confidential clause)'으로 명시돼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정보가 어떻게 유출됐는지를 놓고도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하루 전인 11일 영국 'BBC'를 비롯해 '스카이 스포츠', '풋볼 런던',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까지 일제히 깁스-화이트의 토트넘 이적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된다고 보도했다. 일부는 깁스-화이트의 메디컬 테스트 일정까지 공유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 깁스-화이트는 노팅엄과 2027년 여름까지 유효한 장기 계약을 맺고 있다. 당초 토트넘은 12일 메디컬 테스트를 계획하며 이적 절차가 순조롭게 마무리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노팅엄 측이 "토트넘에 어떤 사전 접촉도 허용한 적이 없다"라며 강하게 반발하면서, 이적 작업은 일시 중단된 상태다.

프리미어리그 규정상, 선수와 소속팀 간 계약이 유효한 상황에서 구단의 사전 동의 없이 타 구단이 접촉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토트넘은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입장은 내놓지 않았다고 매체는 전했다.


디 애슬레틱은 "이번 사안이 결국 거래를 막을 결정적 장벽은 아닐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여전히 깁스-화이트 영입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으며, 노팅엄 역시 이적 자체를 완전히 부정하는 입장은 아니다. 다만 '절차와 방식'에 대한 문제 제기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깁스-화이트는 지난 2022년 여름 울버햄튼 원더러스에서 노팅엄 포레스트로 이적했다. 계약금은 2,500만 파운드였으며, 옵션을 포함해 최대 4,200만 파운드(약 781억 원)로 알려졌다. 이후 프리미어리그에서 118경기 18골 28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고, 최근에는 잉글랜드 A대표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새 시즌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오래전부터 깁스-화이트를 주시해온 인물로, 그를 주축 자원으로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 애슬레틱은 "토트넘의 새로운 챔피언스리그 계획 속에서 깁스-화이트는 핵심으로 간주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여름 깁스-화이트는 맨체스터 시티를 포함한 여러 구단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시티는 끝내 리옹의 라얀 셰르키와 AC 밀란의 티자니 레인더르스를 선택했지만, 이 역시 깁스-화이트가 유럽 정상급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방증한다.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소셜 미디어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소셜 미디어


한편, 토트넘은 이미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모하메드 쿠두스를 5,500만 파운드에 영입하며 공격진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여기에 깁스-화이트까지 합류할 경우, 손흥민을 비롯한 기존 자원과의 조합과 경쟁 구도 역시 다시 짜여질 전망이다. /reccos23@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