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지드래곤 태국콘 돌연 취소에…소속사 "폭염에 따른 조치"

중앙일보 김은빈
원문보기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 연합뉴스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 연합뉴스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의 태국 방콕 콘서트가 돌연 취소된 가운데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기록적인 폭염에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11일 "오는 8월 2일 열릴 예정이던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멘쉬(G-DRAGON 2025 WORLD TOUR Ubermensch)'의 방콕 공연이 취소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소속사는 "이번 공연 취소는 이례적이고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열사병으로 인한 환자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야외 공연장인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의 특성상 이뤄진 조치"라며 "팬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모든 결정은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과임을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대체 공연장의 장소와 공연 일정은 폭염과 우기를 피하고 안전을 고려해 최대한 빠르게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티스트와 소속사는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순간이 여러분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소속사는 이날 오전 지드래곤의 방콕 공연 취소를 알리며 "많은 분께 실망과 불편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한다. 태국 팬 여러분들을 곧 다시 뵙기를 바란다"고 했다. 공연을 한 달여 앞두고 돌연 취소했지만, 구체적인 이유 없이 '예기치 못한 상황'이라고만 밝혀 일부 팬들의 원성이 나오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이날부터 3일간 대만에서 공연을 개최한 이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 미국, 프랑스 등지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