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국립암센터,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2년 연속 ‘A등급’

뉴스1 박대준 기자
원문보기
경기 고양시 국립암센터 전경.

경기 고양시 국립암센터 전경.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양한광)는 2025년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우수)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경영평가는 보건복지부 산하 23개 기타 공공기관의 2024년도 경영실적에 대한 평가로 진행된 가운데, 국립암센터를 포함한 9개 기관이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이한 국립암센터는 의료대란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핵심사업 성과를 차질 없이 창출하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면역세포 유전자치료제 등 첨단 암 연구개발 추진 △비상진료 총력 대응을 통한 암 환자 진료 공백 최소화 △국가암데이터 구축 및 개방 확대 등 주요 실행 과제를 충실히 이행했으며, 소아청소년암 지역 진료격차 완화 등 국가적 현안 과제 해결에 실질적 성과를 창출한 점이 주목받았다. 이와 함께 ESG경영 실천 노력, 조직 내 청렴문화 개선 등 지속 가능한 혁신 기반도 함께 강화해 왔다.

양한광 원장은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긴밀히 협력해 국민이 체감하는 암 연구·진료·관리 성과를 창출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암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민호 부실 복무
    송민호 부실 복무
  2. 2붉은 말의 해
    붉은 말의 해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5. 5한동훈 당게 논란
    한동훈 당게 논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