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노그리드, 밴티크-에티버스와 'AI 기반 국가 재난 대응 및 스마트시티 사업'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전자신문
원문보기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를 비롯해 밴티크, 에티버스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했다. 이노그리드 제공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를 비롯해 밴티크, 에티버스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했다. 이노그리드 제공


이노그리드는 밴티크, 에티버스와 함께 'AI 기반 국가 재난 대응 및 스마트시티 사업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재난 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AI, 실시간 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국가 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국민 안전을 확보하는 등 국가 재난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시간 상황 인식, 예측, 대응 가능한 AI 기반 재난관리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공공 및 스마트시티 전반으로 확장하는 방향으로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국가 재난관리 시스템의 지능화 및 고도화 △재난 발생 시 실시간 상황 인지·예측 및 자동화된 대응 체계 구축 △재난 대응 자원(인력, 장비 등)의 효율적 배분 시스템 개발 △재난 데이터 실시간 수집·분석·시각화 플랫폼 구축 △스마트시티 내 재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AI 기반 시스템 연동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솔루션과 국내외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연구 및 사업을 추진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재난을 실시간으로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운영 시스템이 필요한 시대로 이번 협약은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돈봉투 의혹 무죄
    돈봉투 의혹 무죄
  2. 2샤이니 민호 그리움
    샤이니 민호 그리움
  3. 3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4. 4플레이브 빌보드코리아 1위
    플레이브 빌보드코리아 1위
  5. 5이재명 역사 왜곡
    이재명 역사 왜곡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