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2 김포, 공격수 정우빈·수비수 김민우 임대 영입

뉴시스 김진엽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2 김포FC의 정우빈. (사진=김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2 김포FC의 정우빈. (사진=김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김포FC가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에서 공격수 정우빈을 임대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정우빈은 태성고-중앙대를 거쳐 2022년 전남드래곤즈에 입단해 프로 데뷔 무대를 가졌고 5경기에 출전했다.

2023년에 대전하나시티즌으로 이적하며 B팀 소속으로 K4리그에 출전해 29경기 7득점을 기록했다. 그 다음 시즌인 2024년에 K리그1 데뷔전을 치렀고 K4리그 18경기 출전 1득점 5도움을 올렸다.

왼발잡이지만 오른발도 잘 사용하는 선수로 스피드를 활용한 1대1 돌파에서 강점을 보이는 정우빈은 돌파 이후 크로스, 패스 등 선택이 좋은 영리한 공격수라는 평가를 받는다.

등번호 25번을 달 예정인 정우빈은 "김포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팀에 보탬이 되고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2 김포FC의 김민우. (사진=김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2 김포FC의 김민우. (사진=김포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포는 대전에서 수비수 김민우도 임대로 영입했다.


김민우는 신용산초 시절 차범근 축구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 서울시협회장배 축구대회 득점왕 및 최우수 선수상 수상, 2020년 금강대기 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며 촉망받는 유망주였다.

동북고 졸업 후 여러 유럽 팀의 입단 테스트를 진행한 김민우는 독일 SV 베르더 브레멘에 입단했다.

입단 첫 해인 2021년 25경기 3득점 6도움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2022시즌에는 리그 전경기에 출전했고 36경기 6득점 5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포르투나 뒤셀도르프로 이적했고 꾸준한 경기 출전과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한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에 선발돼 태극마크를 달기도 했다.

29번으로 활약할 김민우는 "늦게 합류했지만 팀에 빠르게 적응하고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김포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