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1위 하면 기부” NCT 도영, 공약 지켰다…자립준비청년에 1억 쾌척

헤럴드경제 나은정
원문보기
그룹 NCT 도영.

그룹 NCT 도영.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그룹 NCT 도영이 음악방송 1위 공약으로 내걸었던 기부 공약을 지켰다.

기부 플랫폼 ‘곧장기부’는 11일 도영이 자립준비청년과 보호대상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도영은 지난달 두 번째 앨범 ‘소어(Soar)’ 컴백 당시 1위 공약 질문을 받고 “내 노래가 무대에서 어떤 걸 하겠다고 공약하는 건 어울리지 않는다”며 기부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도영은 타이틀곡 ‘안녕, 우주(Memory)’로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했고, 이번에 팬들과의 약속을 실천했다.

도영은 “시즈니(팬덤명)의 사랑 덕분에 1위라는 값진 선물을 받았고, 기부로 보답할 수 있어 뜻깊고 감사하다”며 “새 출발을 준비하는 아이들과 청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앨범의 메시지처럼 자신만의 ‘꿈꾸게 하는 힘’을 찾아 마음껏 펼쳐나가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기부금은 아동복지시설의 아동·청소년과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여름 물품 키트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며, 식료품과 영양제, 밀키트 등 실질적인 생필품 전달에도 쓰일 예정이다.

도영은 올해만 해도 산불 피해 복구에 5000만 원, 결식아동 지원에 3000만 원을 쾌척했다. 과거에도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 지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등 전 세계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해왔다. 누적 기부금은 이번 기부를 포함해 5억원에 달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