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xAI 그록 4, 4분 만에 MLB 우승팀 예측…LA 다저스 골랐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일론 머스크의 AI인 '그록'. [사진: 셔터스톡]

일론 머스크의 AI인 '그록'.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인공지능(AI) 기업 xAI가 공개한 최신 AI 모델 '그록4'(Grok 4)가 올해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MLB) 우승 후보 팀으로 'LA 다저스'를 지목해 눈길을 끌었다.

10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그록-4는 반유대주의 논란을 일으킨 그록-3의 후속 모델로, 출시 행사에서 일론 머스크와 xAI 패널D은 그록-4에게 MLB 우승팀을 계산하도록 요청했다.

그록-4는 팀 순위와 시장 배당률을 수집한 후, 팡그래프 데이터를 활용해 자체 확률을 계산했고, 약 4분간의 연산 끝에 LA 다저스를 21.6%의 확률로 우승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했다. 또한 고수익을 노린다면 저평가된 시애틀 마리너스에 베팅하라고도 추천했다.

이는 또 다른 예측 플랫폼인 폴리마켓의 예측 확률과도 유사하다. 현재 폴리마켓에서도 LA 다저스가 28%로 가장 높은 확률을 기록 중이며, 마리너스는 2%에 불과하다.

이처럼 스포츠 베팅 시장에서 그록-4는 팬듀얼, 베트MGM, 폴리마켓과 같은 기존 예측 도구들과 경쟁할 새로운 자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xAI 직원은 폴리마켓이 현실과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예측 시장이라면서도, 그록-4가 이를 뛰어넘을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 직원은 "우리가 이 시장을 활용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을지 시험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