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BBQ, 골든티켓 페스타 한 달 만에 5천 명 당첨… 바르사 티켓 1만장 소진

문화뉴스
원문보기
[차미경 기자]
BBQ가〈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한지 30일 만에 5,000명 이상이 당첨됐다. / 사진제공=BBQ

BBQ가〈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한지 30일 만에 5,000명 이상이 당첨됐다. / 사진제공=BBQ


(문화뉴스 차미경 기자) BBQ의 '골든티켓 페스타'가 한 달 만에 FC바르셀로나 서울전 관람 티켓 1만장을 전량 소진하며 대규모 고객 참여를 이끌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11일 시작한 자사앱 이벤트 <골든티켓 페스타>를 통해 7월 10일 자정 기준 FC바르셀로나 서울 직관 티켓 1만장이 모두 주인을 찾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응모권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당첨자 1인당 티켓 2매씩 증정되는 구조로 총 5,000명의 당첨자가 배출됐다.

BBQ는 이번 이벤트를 BBQ앱 전용 프로모션으로 기획하고, 고객이 앱을 통해 치킨을 구매할 때마다 자동으로 응모권을 1매씩 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이 외에도 고객 요청을 반영해 주요 배달 플랫폼 이용 고객과 내점 고객을 위한 스크래치 응모권도 함께 제공하며 참여 채널을 다양화했다. <골든티켓 페스타>는 오는 7월 25일까지 총 45일간 진행된다.

프로모션이 시작된 지난달 11일 이후, 한 달여간 앱을 통한 응모 횟수는 중복 참여자를 포함해 100만 회를 넘어섰다.


당첨자 수는 첫날 21명에서 시작해 점차 증가하며 한 달 만에 일평균 150명 수준으로 확대됐고, 7월 들어서는 고객 참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일평균 250명 이상으로 당첨자 수가 증가했다.

이 같은 흐름 속에 10일 자정 기준 BBQ앱 당첨자는 4,572명을 기록했으며, 추가적으로 'TOP 20' 이벤트와 스크래치 응모권 당첨자 등을 포함할 경우 총 당첨자는 5,000명을 넘어섰다.

BBQ는 FC바르셀로나의 내한 경기 관람이라는 희소성 높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 유입과 자사앱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티켓 증정 외에도 'TOP 200' 이벤트 등 추가 이벤트가 예정돼 있어, 남은 기간 동안 추가 당첨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골든티켓 페스타>에 한 달여간 많은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점에 감사드린다"며 "행사 종료일까지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분들이 세계적인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의 계열사인 '우쿠야'는 지난 9일 본격적인 메뉴 리뉴얼을 통해 꼬치구이와 나베 등 저녁 장사를 위한 일품 요리로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문화뉴스 / 차미경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