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군산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분 21일부터 지급

뉴시스 고석중
원문보기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군산시가 오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쿠폰은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 매출 확대를 위한 민생 경제 회복 정책의 일환으로 1차와 2차로 나눠 단계적으로 이뤄진다.

1차 지급은 9월12일까지 진행되며 ▲일반 시민은 1인당 18만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은 33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3만원이 지급된다. 비수도권인 군산시는 1인당 3만원이 추가 지원된 금액이다.

2차는 9월22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건강보험료 상위 10%를 제외한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2차 세부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신청은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가능하다. 지류형 상품권은 제외된다.

모바일 신청은 군산사랑상품권 앱을 통해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은행 창구, 오프라인 신청이 필요한 시민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 첫 주(21~25일)는 혼잡 방지를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된다. 월요일 1·6년생, 화요일 2·7년생, 수요일 3·8년생, 목요일 4·9년생, 금요일 5·0년생이고 이후에는 요일제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카드 및 선불카드(군산 내 연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 사용 기한은 11월30일까지로, 미사용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대형마트·백화점·SSM·면세점·대형 전자제품점·프랜차이즈 직영점·온라인 쇼핑몰·유흥 및 사행 업종 등에서는 사용 불가하다.


시는 아울러 소비쿠폰 관련 스미싱 피해 예방을 당부했다. 정부·지자체·카드사에서는 어떤 문자에도 링크(URL)를 포함하지 않으며, 공식 경로 외 접속은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임준 시장은 "소비쿠폰은 단기적인 소비 진작을 넘어, 지역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추진하는 정책"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급부터 사용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