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지역경제 효과 있네"…동작구,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동작사랑상품권 20억 추가 발행

아시아경제 김민진
원문보기
14일 오전 10시부터 구매 가능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20억원 규모의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동작사랑상품권'을 2차로 발행한다.
동작구 제공.

동작구 제공.


지난 6월 출시된 1차분 30억원이 조기에 소진되며, 주민들의 추가 발행 요청이 잇따른 데 따른 조치다. 1차 상품권은 발매 개시 3시간 만에 절반인 15억원어치가 판매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일평균 약 3900만원이 소비되며, 현재까지 발행액의 36% 이상이 실제 결제로 이어져 박람회장 인근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2차 상품권은 '서울페이+'앱을 통해 1인당 월 50만원 한도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별 보유 한도는 150만원이다. 사용처는 박람회장 인근 대방동, 상도3동, 신대방1동, 신대방2동의 동작사랑상품권 가맹점이다.

사용기한은 박람회 종료일인 올 10월 20일까지며, 유효기간 내 구매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박람회 종료 후에는 신청 시 조건 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서울시 및 한국외식업협회 동작구지회와 협약을 맺고, 박람회 '가든 투어' 참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음식점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박람회와 연계해 특별 출시한 동작사랑상품권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인근 상권이 활력을 띠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