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3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키우는 방식 따라 외형도 변화… 유전 시스템 강화한 ‘다마고치 파라다이스’ 출시

동아일보 최용석 기자
원문보기

반다이남코코리아가 디지털 육성 토이의 대표 브랜드 ‘다마고치’의 신제품 ‘다마고치 파라다이스’를 오는 12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키우는 방식에 따라 외형이 달라지는 유전 기반 성장 시스템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마고치 파라다이스는 생태계, 종족, 유전자 등 다양한 성장 변수에 기반해 캐릭터의 외형이 달라지며, 사용자가 어떤 방식으로 돌보느냐에 따라 5만 종이 넘는 다마고치의 고유한 진화 결과를 체험할 수 있다. 이는 다마고치 시리즈 고유의 유전 시스템을 확장한 구조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캐릭터의 미래가 달라진다는 점에서 흥미를 유발한다.

화면 시점을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줌 다이얼 기능도 추가되어 돌봄의 디테일이 한층 정교해졌으며, 한국어 UI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접근성도 높아졌다.

제품은 핑크 랜드, 블루 워터, 퍼플 스카이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만4,800원이다. 무신사, 반다이남코코리아몰, 펀 스퀘어(FUN SQUARE)에서 선판매되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