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뜨겁다, 핫소스”…베이비몬스터, ‘케이팝레이더’ 차트 1위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베이비몬스터.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케이팝레이더’는 11일, 1주간 어떤 아티스트가 많이 성장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증감률 기반 차트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1위는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핫 소스(HOT SAUCE)’가 차지했다.

‘핫 소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2주차(2025년 7월 3일~9일) 집계 기간 동안 4181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같은 기간 5만4000명을 기록해, 케이팝 평균인 1600명과 비교했을 때 단연 압도적인 수치다.

SNS 지표도 눈에 띄었다. 일주일간 베이비몬스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만3000명, 트위터 팔로워는 2100명 증가했다. 이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6700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82명에 그쳤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베이비몬스터가 무려 4000만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로 1위에 올랐다”며 “스포티파이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신인 그룹 아홉의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 (Rendezvous)’가 2위에, 힛지스의 ‘카리즈마(CHARIZZMA)’가 4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와 함께 아일릿의 ‘젤리어스(Jellyous)’가 6위, NCT DREAM의 ‘BTTF’가 7위에 올랐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인 ‘케이팝레이더’가 제작한다. 해외 소비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케이팝의 특성을 반영해, 글로벌 주요 플랫폼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등 팬덤의 증감 수치와 증감률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으로 신뢰를 받고 있다. roku@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