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220억 유산' 줄리안 맥마흔, 사인 밝혀졌다.."암세포 폐로 전이돼"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박소영 기자] 미국 드라마 ‘닙턱(Nip/Tuck)’과 영화 ‘판타스틱 4’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배우 줄리안 맥마흔의 사인이 공개됐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피플지에 따르면 줄리안 맥마흔은 지난 2일 플로리다 클리어워터에서 사망했다. 두경부 전이성 암이 폐로 전이돼 사망에 이른 걸로 알려졌다. 줄리안 맥마흔은 암 투병 끝에 가족의 곁에서 평온하게 눈을 감았고 유해는 화장됐다.

아내 켈리 맥마흔은 성명을 통해 “줄리안은 삶과 가족, 팬들과 친구들, 자신의 일 모두를 사랑했다. 그의 가장 깊은 바람은 가능한 많은 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것이었다. 우리는 줄리안이 기쁨을 준 모든 사람들이 계속 삶의 기쁨을 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줄리안 맥마흔은 생전 약 1,600만 달러(한화 약 220억 원)의 순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00년대 중반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닙턱’에서는 회당 12만 5천 달러의 출연료를 받았고, 인기에 힘입어 이후 더블 이상으로 출연료가 상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동산 수익도 상당해, 2015년에는 자신의 할리우드 힐스 저택을 약 218만 달러에 매각하기도 했다.

줄리안은 ‘닙턱’의 크리스찬 트로이 역으로 섹시하면서도 복합적인 내면을 지닌 성형외과 의사를 연기하며 커리어의 정점을 찍었다. 그를 기억하는 또 다른 대표작은 마블 영화 ‘판타스틱 4’(2005, 2007) 시리즈다. 그는 이 작품에서 초능력을 지닌 슈퍼 악당 ‘닥터 둠’(Victor Von Doom) 역을 맡아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마블 코믹스 팬들 사이에서는 역대 닥터 둠 캐릭터 중 가장 강렬한 비주얼과 연기로 회자된다.

이 외에도 줄리안은 드라마 ‘참드(Charmed)’에서 인간과 악마의 혼혈 캐릭터 콜 터너를 연기하며 전 세계 판타지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헐리우드와 TV계를 넘나들며 악역과 로맨틱 주인공을 자유자재로 오간 그는, 단단한 연기 스펙트럼으로 자신만의 입지를 구축해왔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