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보이스피싱 꼼짝마"… 신한카드, 35억원 고객 피해 예방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자사 앱 신한 SOL페이의 FDS 시스템 활용… 218건 보이스피싱 차단

신한카드 본사 전경.

신한카드 본사 전경.


#신한카드 고객 A씨는 카드 배송을 사칭한 범인에게 속아 스마트폰에 악성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지시에 따라 카드론을 신청했다. 신한카드는 FDS(이상거래 탐지)를 통해 고객에게 안내했지만, 고객은 카드론 지급을 지속적으로 요구했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이에서 탐지한 악성 앱 정보를 근거로 설득, 카드론 신청을 철회하게 해 고객 피해를 차단했다.

신한카드가 자사 앱인 '신한 SOL페이'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이(신한쏠페이)를 통해 지난 1년간 218건의 보이스피싱을 사전 탐지해 약 35억원 고객 피해를 막았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쏠페이에는 원격제어 앱, 위변조 앱 등 악성 앱과 스미싱을 탐지할 수 있는 '피싱아이즈' 인앱이 탑재돼 있다. 신한쏠페이가 켜져 있지 않아도 작동한다. 신한카드는 이를 FDS로 활용, 고객에게 위험 상황임을 안내해 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피싱아이즈'는 신한카드와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가 함께 개발한 보이스피싱 예방 앱이다. 인피니그루는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에서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스마트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 및 연결된 가족에게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와 시니어 고객 대상 의심 거래를 사전에 탐지하고, 피해 발생 시 이를 지원하는 '신한 SOL이 지켜드림'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