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드고릴라, 누적 방문자 8천만명·140만 MAU 달성

이데일리 김나경
원문보기
2010년 7월 서비스 오픈, 올해 15주년 맞아
카드에만 집중해 온 ‘카드 전문 플랫폼’
카드사별, 인기 혜택별, 카드타입별 차트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11일 서비스 오픈 15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 ‘고릴라 카운트’를 발표했다.

지난 2010년 7월 국내 최초의 신용카드 비교·추천 플랫폼으로 문을 연 카드고릴라는 15년간 꾸준히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 신용카드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올 6월까지 누적 방문자 수는 약 8000만명, 누적 페이지 뷰는 8억회에 달한다. 지난 1월에는 약 140만 명이 방문해 역대 최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달성하기도 했다.

카드고릴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카드 차트 등 총 34종의 고릴라차트를 운영 중이다. 대표 차트인 ‘고릴라차트 TOP 100’은 각 카드 상품의 조회수, 신청전환수를 기반으로 집계되는 실시간 신용카드 인기 순위다. 이외에도 카드사별, 인기 혜택별, 카드타입별, 전월실적별 차트 등 다양한 종류의 차트를 제공, 소비자들의 카드 선택을 돕고 있다.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서비스는 맞춤 카드 검색이었다. 약 3600만회의 맞춤 카드 검색이 이뤄졌다. 소비자들이 많이 찾은 카드 혜택은 통신, 쇼핑, 마트·편의점 순으로, 1위를 차지한 통신 혜택은 약 10명 중 1명이 찾아봤다.

지난해 6월에는 카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나에게 맞는 카드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카드추천 테스트를 오픈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 프리미엄 카드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달에는 프리미엄 카드 추천 테스트도 추가로 오픈했다.

카드고릴라는 15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고릴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영상에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카드고릴라가 출시한 프리미엄 카드커버 고스티 제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쿠폰을 수령 후 고스티 웹사이트와 성수동 쇼룸에서 원하는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소비자들이 ‘카드 하면 카드고릴라’를 떠올려주신 덕분에 15년이라는 긴 기간 오직 카드에만 집중하는 신용카드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카드고릴라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전문적이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카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2. 2트럼프 베네수 관계
    트럼프 베네수 관계
  3. 3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4. 4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5. 5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