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강원도-셀트리온,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첫 발…업무협약식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식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식


강원특별자치도는 10일 인천 셀트리온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해 8월 체결한 바이오산업 육성과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추진을 위한 도-셀트리온 간 업무협약의 첫 결실로 협약식에는 도, 셀트리온, 홍천군, 강원테크노파크 및 참여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오픈이노베이션이란 대기업의 인프라와 중소기업의 혁신적 기술을 연계하여 상생 협력을 도모하는 것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제약기업 셀트리온의 우수한 기술력과 강원 혁신기관 기업 육성 역량을 활용해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바이오기업 육성 성공 경험을 보유한 강원테크노파크와 협력해 기업의 경영 성장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식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식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강원 바이오의약품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내에 소재하거나 이전을 희망하는 창업 8년 이내 기업 중 셀트리온의 신규사업 및 연구분야 등 기술수요와 관련이 있는 기업을 지원한다.

도는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마케팅·사업화 등 통한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셀트리온은 기술 컨설팅과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네트워킹을 통한 해외진출, 임대료 등을 지원한다.


지난 4~5월 기업모집 및 선정평가를 진행해 면역항암제·ADC·바이오활성소재 등 항체 기반 치료제 연구를 주력으로 하는 8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했고 5월 발표평가를 거쳐 싸이런테라퓨틱스와 트윈피그바이오랩 등 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김진태 강원 도지사는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이 드디어 첫발의 떼게 되었다”며 “이제 강원도가 바이오로 인천 송도와 손을 맞잡았다는 의미로 앞으로는 대전 대덕까지 3자 협력 체제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3. 3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