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국기원, 이천시와 ‘맞손’… 상호 협력체계 구축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진=국기원 제공

사진=국기원 제공


국기원이 이천시와 태권도 발전과 번영을 위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10일 오전 국기원 귀빈실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는 이동섭 원장, 송봉섭 원로평의회 위원 등 국기원 임직원을 비롯해 김경희 시장, 박명서 시의회 의장,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이태영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홍광표 임금님표이천브랜드본부장 등 이천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기원과 이천시가 네트워크 자원 및 경험 공유를 바탕으로 태권도 발전과 번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협약 내용에 따라 이천시는 국기원이 주관하는 행사 및 사업에 임금님표이천쌀의 제품을 홍보하고, 국기원 상징물(CI)을 임금님표이천쌀 관련 홍보 활동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국기원은 이천시가 제공하는 쌀과 임금님표이천쌀에서 제작한 가공상품을 일선 태권도장 지도자, 수련생 등을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국기원 제공

사진=국기원 제공


또한, 양 기관은 이천시가 주관하는 행사에 태권도 홍보를 위한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시범 공연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의 시범 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업무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업무협약서 서명에 앞서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가 이끄는 한류열풍에 이천쌀을 중심으로 한 K-푸드 인기도 빼놓을 수 없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경희 이천시장은 “태권도라는 역동적 스포츠를 통해 젊은 세대에 쌀의 건강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도인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쌀 촉진에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국기원 제공

사진=국기원 제공


#

김종원 기자 johncorners@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관봉권 띠지 의혹
    관봉권 띠지 의혹
  4. 4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5. 5전장연 지하철 시위
    전장연 지하철 시위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