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4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1호 판매

파이낸셜뉴스 김현정
원문보기
KB자산운용은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 펀드가 안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신규 설정한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는 우량 단기 회사채, 단기사채, 기업어음에 주로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신용등급 'A' 이상의 회사채 등에 선별 투자해 수익 안정성을 확보하고 기대 수익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펀드는 만기 1년6개월물 이하의 자산 위주로 투자해 금리 민감도를 낮게 유지하며 리스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금리 인하 시 자본차익 발생 가능성이 있어 초단기채 펀드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만하다.

현재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 모펀드의 운용규모는 1067억원(7월 8일 기준)에 이르며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이 그간 축적해 온 대규모 단기자금 운용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크레딧 채권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국공채 대비 성과가 우수하다.

최근 1개월 수익률은 0.32%로, 국내 출시한 단기 크레딧 채권 펀드 18종 중 가장 높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1호는 단기 우량채 중심으로 금리 변동성을 낮춰 안정적 채권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펀드"라며 "1년 예금 금리가 2% 중반으로 낮아진 상황에서 단기자금 운용에 고민이 많은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는 KB국민은행과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사는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지환 건강 문제
    안지환 건강 문제
  2. 2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3. 3조진웅 소년범 보도
    조진웅 소년범 보도
  4. 4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5. 5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