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KEET 2025] 안개핀조경, 폭염·미세먼지 저감용 쿨링포 그 제품 선봬

전자신문
원문보기
안개핀조경 부스.

안개핀조경 부스.


전남 함평군 동함평산업단지 입주기업 안개핀조경은 9~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기후환경에너지대전(KEET) 2025'에서 폭염과 미세먼지 저감용 쿨링포그 제품들을 전시한다.

쿨링포그란 주변온도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안개 형태로 물을 분사시키는 장치로 해외에서는 20여 년 전부터 설치된 야외 증발냉방장치이다. 쿨링포그 제품은 해외제품 의존도가 높았지만 안개핀조경은 각종 특허 및 우수발명품 인증 등 국산화를 주력으로 혁신제품 지정까지 획득하는 등 기술력의 완성도를 높였다.

쿨링포그 제품은 조달청 혁신제품 관급자재에 등록돼 있으며 실외 난간이나 테크길 등 다양한 실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바'와 '폴' 형태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쿨링포그의 고압분사 기능으로 주변 온도를 5~10도까지 떨어트릴 수 있어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 대비에 효과적이다. 지주식 분사 장치인 폴 형태의 경우 분사노즐 면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결합해 경관조명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공원 등 이용객의 동선이 짧은 곳은 좌우 배치로 분무량을 늘릴 수 있으며, 동선이 긴 산책로 등은 일렬로 배치해 분무 거리를 넓히는 효과도 있다. 경관조명과 조형물을 결합시킬 수 있는 기술 특허로 이뤄져 국내 시장에 맞게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 보급하고 있다. 전국 지사망을 개설해 제품의 설치와 유지보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