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대덕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일자리 현장에서 답을 찾다

충청일보
원문보기
[이한영 기자] 지역 고용의 실마리를 현장에서 직접 풀어가려는 대덕구의 노력이 구체적인 결실로 이어진다.

대전시 대덕구는 오는 15일 구청 청렴관에서 '2025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해 지역 기업과 구직자 간의 실질적인 취업 연결을 도모한다.

이 행사는 고용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과 취업 희망자를 한자리에서 매칭함으로써, 양측이 직접 소통하며 적합한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된 지역밀착형 고용 지원 프로젝트다.

참여 기업은 △㈜성경식품 △㈜장학문구사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대덕구 소재 10개 업체로, 약 55명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채용상담을 넘어서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노무 관련 맞춤 상담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부대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 기업별 모집 직무와 자격요건 등 상세한 정보는 대덕구 누리집(www.daedeok.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당일 방문하거나, 대덕구 인구정책과 일자리지원센터(☏ 042-608-4513)를 통해 사전 문의도 가능하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기업과 구직자가 각자의 필요를 채워주는 실질적 취업 연계의 장으로 마련됐다"며 "고용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장동혁 책임론
    장동혁 책임론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