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주이삭, 개혁신당 최고위원 출마…"지방선거서 당 성장 견인"

이데일리 박종화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주이삭 서대문구 구의원이 개혁신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주이삭 서대문구 의원.(사진=주이삭 의원 블로그)

주이삭 서대문구 의원.(사진=주이삭 의원 블로그)




주 의원은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3기 지도부의 이준석 당 대표와 함께 당내 정치인을 육성하고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유능한 최고위원은 저 주이삭 밖에 없다”며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주 의원은 국회 보좌진으로 정치 생활을 시작해 당직자를 거쳐 제3당인 바른미래당 소속으로 2018년 고향인 서대문구 구의원에 당선됐다. 2022년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그는 2024년 개혁신당 창당에 참여했다. 지난 대선에선 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부단장을 맡아 이준석 후보를 도왔다.

이날 출마선언에서 주 의원은 이 같은 경험을 언급하며 “열성적인 당원들이 기초의원부터 차근차근 성장해서 당의 주요업무를 맡고 그 이상으로 나아가는 것이 개혁신당의 미래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최고위원이 되면 많은 당원분들과 청년들이 ‘개혁신당은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도 성장하고 최고위원이 될 수 있는 공정한 정당이구나’라고 생각하여 개혁신당의 열정적인 지지자 분들이 당협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가 이들이 개혁신당에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기적의 사다리가 되어 드리겠다”고 했다.

개혁신당은 이달 27일 전당대회를 열고 새 지도부를 뽑는다. 당 대표 후보론 이준석 의원이 단독 출마했다. 3명을 선출하는 최고위원 후보론 주 의원을 포함해 △이유원 개혁신당 서울 동작을 당협위원장 △김정철 당 법률자문위원장 △공필성 대선 AI 전략팀 국민소통담당관 △김성열 당 대표 특보 △이혜숙 서울 관악갑 당협위원장 △이성진 충남도당 위원장 직무대행이 출사표를 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2. 2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3. 3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4. 4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5. 5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