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조경태 "특검 수사대상 나가라"…권영세 "악인 뭉칠 때 선인도 단합을"

머니투데이 박소연기자
원문보기
[the300] 권영세, 보수주의 사상가 에드먼드 버크 인용 "더 단단히 단합할 때"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7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권영세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5.7.10/사진=뉴스1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7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권영세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5.7.10/사진=뉴스1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특검 수사에 연루된 사람들은 스스로 당을 나가줘야 한다'고 말한 조경태 의원을 공개 비판했다.

권 의원은 10일 SNS(소셜미디어)에서 "물론 잘못한 사람은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그러나 저들의 무도하기 그지없는 광기 어린 특검 수사들을 고려한다면 아래와 같은 말은 삼가야 한다"고 썼다.

권 의원은 영국의 보수주의 사상가 에드먼드 버크를 인용해 "악인들이 뭉칠 때 선인들도 단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비열한 싸움 속에서 차례로 하나씩 하나씩 동정도 받지 못하는 제물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 더 단단하게 단합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최근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한 조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뉴스파이팅' 인터뷰에서 "채상병 특검, 내란 특검에 대해 우리 당이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특검 수사에 연관된 사람들이 있다면 그 사람들은 먼저 스스로 알아서 당을 나가주든지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당에서 아주 강력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국민적 신뢰를 획득할 수 있는 길"이라고도 했다. 출당을 비롯한 강제 조치가 필요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감동
    우생순 감동
  2. 2이이경 놀뭐 하차
    이이경 놀뭐 하차
  3. 3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4. 4대한항공 현대캐피탈 셧아웃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셧아웃
  5. 5이재명 야근 격려
    이재명 야근 격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