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가요계 접수한다" 타이푼, 퐁당! 푹' 티저 공개…복고 무드

뉴스1 황미현 기자
원문보기
타이푼

타이푼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혼성그룹 타이푼(솔비·우재·원섭)이 여름 감성 가득 담긴 신곡 '퐁당! 푹'으로 11일 돌아온다.

타이푼 소속사 지안캐슬은 10일 새 디지털 싱글 '서머 드림'(Summer Dream)의 메인 재킷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하루 전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재킷 이미지 속 세 멤버는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초원을 배경으로 트럭 위에 올라, '퐁당! 푹'이라는 신곡 제목을 바라보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복고 무드를 연출했다. 트럭에 붙은 '타이푼 여름 컴백! 25년 가요계를 접수한다'라는 유쾌한 문구는 웃음을 자아내며, 팀의 위트와 자신감을 동시에 전한다. 특히 이번 자켓은 멤버 우재가 직접 디자인을 맡아 타이푼의 색깔을 더욱 진하게 담아냈다.

신곡 '퐁당! 푹'은 일렉 기타 리프로 시작해 시원한 브라스 사운드로 절정의 청량감을 끌어올리는 '서머송'으로, 원섭이 작곡하고 솔비·우재·원섭 세 멤버가 함께 작사해 타이푼 특유의 따뜻하고도 유쾌한 감성을 입혔다. 단순한 코드 진행에 기분 좋은 리듬감이 더해져 듣는 이들의 몸을 자연스레 움직이게 한다.

무엇보다 이번 곡에서는 각 멤버의 음악적 개성이 유감없이 드러난다. 솔비의 시원하게 뻗는 파워 보컬, 우재의 감미롭고 부드러운 음색, 여기에 원섭의 생생한 트럼본 연주가 더해져 듣는 재미를 풍성하게 만든다. 혼성그룹만이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색채가 한 곡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타이푼은 이번 신곡을 통해 2000년대 중반의 '그 시절 감성'을 소환하는 동시에, 지금의 감각으로 재해석된 뉴트로 정서를 음악과 비주얼로 모두 구현해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타이푼표 청량 에너지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11일 12시 공개.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