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태균-이용규 이후 최고 성적… 원래 백업이었는데, 한화 호수에 큰 돌멩이 던졌다

스포티비뉴스 김태우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대전, 김태우 기자] 시즌 전 한화의 내야 구상은 어느 정도 그림이 확실하게 그려진 상황이었다. 왼쪽부터 노시환 심우준 안치홍 채은성으로 이어지는 확고한 라인이 있었다. 모두 리그에서 실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한 선수들이었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이 네 명의 선수 뒤에 백업들을 붙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다는 구상이었다. 타격 재능을 인정받고 있었지만, 포지션이 잘 정리되지 않는 듯한 느낌이 있었던 3년 차 좌타자 문현빈(21)은 노시환의 백업으로 분류했다. 타격 능력을 살린다면 지명타자로 투입할 수 있다는 구상이었다. 다만 지명타자 자리는 베테랑 선수들이 많은 한화에서 고정될 수 없었다. 문현빈은 어쨌든 확고한 주전은 아니었다.

그런데 전반기가 끝나가는 시점, 올해 전반기 한화 최고 타자는 단연 문현빈이라고 할 만하다. 시즌 초반 한화 타선이 어려울 때 고군분투하며 좋은 인상을 남겼다. 안 쓸 수 없는 선수로 스스로를 포장한 셈이다. 결국 한화도 문현빈을 외야로 보내 한 자리를 만들어주는 방향으로 흘러갔고, 문현빈은 구상을 바꿀 만한 자격이 있음을 보여주며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문현빈은 9일까지 시즌 84경기에서 타율 0.325, 9홈런, 45타점, 15도루, OPS(출루율+장타율) 0.851을 기록하며 한화의 전반기를 지탱한 축으로 떠올랐다. 정교한 타격, 특유의 펀치력, 여기에 기동력 야구에도 일조하면서 전반기 팀 MVP 후보 활약을 펼쳤다. 수비도 점차 적응하면서 센스를 보여주고 있다.


신인 시즌이었던 2023년 114안타를 기록하며 고졸 신인 100안타라는 생각보다 찾기 힘든 기록을 만들었던 문현빈이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그 기록을 세웠다는 자체만으로도 타격 재능이 뛰어나다고 본다. 실제 한화도 큰 기대를 걸었다. 타율과 장타율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유형의 선수라고 봤다.

다만 지난해에는 오히려 타석 수가 줄었다. 안치홍이 영입되면서 내야 한 자리가 채워졌고, 2루에 있던 문현빈이 그 여파를 받았다. 올해는 3루 자원으로 분류가 되면서 역시 타석 수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아 보였다. 3루에는 부동의 중심 타자인 노시환의 자리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벌써 347타석을 소화했다. 이는 노시환(373타석)에 이은 팀 내 2위 기록이다. 노시환 문현빈이라는 앞으로 팀을 이끌어가야 할 타자들이 타선에서 공존한 것이다. 이는 당장의 기록뿐만 아니라 팀의 미래를 생각했을 때도 기분이 좋은 일이었다.


그런 문현빈은 리그 전체 순위표에서도 높은 곳에 올라 있다. 9일 현재 리그 타율 4위다. 문현빈 앞에는 빅터 레이예스(롯데·0.344), 김성윤(삼성·0.329), 최형우(KIA·0.329)밖에 없다. 레이예스까지는 거리가 있지만, 김성윤 최형우와는 큰 차이가 없다. 현시점 리그에서 100안타 이상을 기록한 세 명의 선수(레이예스·문현빈·송성문)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한화 선수가 타격왕 경쟁에 나설 수 있는 위치에 올라선 것은 굉장히 오래간만의 일이기도 하다. 한화 선수가 시즌 타격 TOP 5에 들어간 마지막 사례는 거의 10년 전인 2016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김태균이 0.365로 2위, 이용규가 0.352로 3위였다. 이후 노시환이라는 좋은 타자가 등장하기는 했지만 타율에서 5위 내에 들어간 적은 없다.

최다 안타 순위에서도 2022년 마이크 터크먼(166안타)이 6위를 기록한 것이 근래 가장 뛰어난 성적이었는데 올해 문현빈의 페이스라면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한화 구단 역사에도 꽤 이름이 빛나게 남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은 셈이다. 원래 주전이 아니었던 선수가, 한화라는 호수에 큰 돌멩이를 던지면서 팀의 물줄기를 바꿨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3. 3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4. 4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5. 5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