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순천만 ‘S자 수로’ 조망...해발 77m ‘용산전망대’ 이렇게 생겼어요

헤럴드경제 박대성
원문보기
순천 용산전망대 새단장.

순천 용산전망대 새단장.



용산전망대에서 촬영한 순천만 S자 수로.

용산전망대에서 촬영한 순천만 S자 수로.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가 순천만의 원형 생태와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용산전망대’를 새롭게 단장해 11일부터 재개방한다.

순천시 해룡면 해발 77m 높이에 자리한 용산전망대는 원시적인 자연생태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위해 노력한 역사를 한 눈으로 응축해 볼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이다.

정밀 안전 점검에서 D등급을 받아 철거된 뒤 새롭게 건축된 용산전망대는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2층 목재 구조물로 지어졌으며 건축 면적은 124.88㎡이다.

또한 고령자, 장애인, 영유아 동반 가족 등 이동 약자를 위해 용산전망대 진입 구간 약 908m에 경사형 무장애 데크길을 내년까지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전망대에서는 ‘S자 수로’를 따라 펼쳐지는 갈대밭과 칠면초 군락, 낙조, 흑두루미 도래지 등 순천만의 대표 생태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시는 이곳에서 생태해설, 철새 탐조, 명상 등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람사르길·갈대숲·흑두루미 도래지 등과의 연계를 강화해 자연 기반 생태 치유관광과 생태교육 중심지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노관규 시장은 “용산전망대는 순천만국가정원 및 향후 조성될 순천갯벌치유관광플랫폼과 연계해 1박 2일 이상의 체류형 생태치유 대표 관광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