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이 등원하는데 경비원은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 볼멘소리 학부모 ‘뭇매’

헤럴드경제 한지숙
원문보기
온라인서 한 공동주택 단체 대화방 내용 퍼져
입주민 “아이 등원 시간 챙겨달라 했는데” 불만
다른 입주민들 “경비원 그런 의무 없다” 비판 이어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123rf]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123rf]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자녀를 등원시키는 시간대에 공동주택 경비원이 경비실 밖으로 나와 살펴보지 않은 점을 공개적으로 문제시 한 학부모가 누리꾼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아파트 ‘단톡방’에서 나눈 대화 내용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온라인에 알려지면서다.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아파트 단톡방 진상맘충’이란 제목으로 한 아파트 입주민 단체 대화방으로 추정되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 내용이 갈무리 돼 올라 왔다.

공동주택 입주민 단체 대화방 내용 중 일부. [보배드림 갈무리]

공동주택 입주민 단체 대화방 내용 중 일부. [보배드림 갈무리]



단톡방에서 논란이 된 입주민 A씨는 “오늘 오전에 아이 등원시키는데 여전히 경비분께서는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 계시더라”고 말 문을 열었다.

이어 “제가 어른 출퇴근보다는 어린 아이들에게 더 신경 써달라고, 아이들 등원 시간만큼은 나와계셔 달라고 전화까지 드려 요청했습니다만 오늘은 앞 건물 경비 아저씨께서 대신 저희 아이를 챙겨주셨다”라고 불만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덥지만 아이들을 위해 오전 시간만큼은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공동주택 입주민 단체 대화방 내용 중 일부. [보배드림 갈무리]

공동주택 입주민 단체 대화방 내용 중 일부. [보배드림 갈무리]



그러나 A씨의 문제 제기를 두고 대화방에선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한 입주민은 “경비원분들께 부탁을 할 수는 있겠지만 그건 저희가 부탁드리고 해주시면 감사해야 할 일이고, 안 해주셔도 경비실 안 에어컨에 계신 게 잘못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반박했다.


또 다른 입주민들도 “부모님이 직접 하셔야죠”, “듣고 좀 의아했다. 경비원들이 그런 의무가 있는 지, 안해도 되는 걸 해주신다고 생각했는데 그 시간에 에어컨 쐬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건”이라고 황당해했다.

공동주택 입주민 단체 대화방 내용 중 일부. [보배드림 갈무리]

공동주택 입주민 단체 대화방 내용 중 일부. [보배드림 갈무리]



또 다른 한 입주민은 “자기 자식 소중한 거 아시면 직접 등하원 시키는 게 맞지 않냐.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집중 해야지 개인 희망 사항을 단톡방에 이야기 하는 건 무슨 경우냐”며 “단체생활에는 규칙도 존재하며 알게 모르게 서로 지키고 배려해야하는 최소한의 경우가 있는데 본인이 잘하고 타인 비판하시길 바란다”고 일침했다. 그러면서 “같은 부모로서 과격하게 말하면 토 쏠리고 역겹다”며 “표현이 과격하지만 정신차리시길 바라는 마음에 올리는 글이다”라고 덧붙였다.

보통 아파트 단지 내에서 유치원이나 학원 차량의 승하차 시 또는 차량들이 오가는 주차장 입구 등 위험지역에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경비원이 밖을 나와 살펴보는 경우가 있다. 실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원 차량 등 어린이를 태운 차량이 승하차 하다 일반 승용차와 부딪히는 사고도 종종 일어난다. A 씨 역시 어린이 안전을 우려해 경비원에게 살펴봐달라고 부탁한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들의 반박에 A씨가 어떻게 재반박했는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단톡방의 대화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니 새끼가 왕이냐. 너는 국모냐. 무슨 등원하는데 다 나와보냐”, “경비원분이 더워 고생하셔서 에어컨 앞에서 쉬고 계셨던 걸로 생각할 수는 없는 지”, “아파트에 사는 것이 그리 목에 힘 줄 일인가”, “자기 자식은 자기가 돌봐야지, 애꿎은 경비아저씨한테 화살이 가는 건지”, “그 정도면 아들 손에 ‘왕’자라도 써줘라. 그나마 단톡방에 정상인들 많아 다행”, “왕의 DNA를 갖고 있냐” 등 A씨를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