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골드만삭스,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인수

이투데이
원문보기
서울 마포구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외관

서울 마포구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외관


골드만삭스 대체투자사업의 부동산 부문이 서울 홍대 지역 중심에 위치한 4성급 호텔 및 복합상업시설인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를 부동산 펀드를 통해 인수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270개 객실을 갖춘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는 국내 대표 호스피탈리티 그룹 서한사의 계열사인 서한관광개발이 운영 중이며,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의 머큐어 브랜드 소속이다. 호텔 저층부에는 오프라인 입지를 넓혀가는 국내 주요 리테일 업체가 입점해 있는데, 이 공간은 주요 이커머스 업체의 자체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골드만삭스는 홍대 지역의 높은 수요와 소비 트랜드의 변화 등을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거래 구조와 측면에서 이번 인수는 호텔 운영사 및 리테일 임대인과 인수와 동시에 협상을 하는 등 복잡한 부동산 거래를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인수 대상인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는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호텔 및 상업시설로서 매우 높은 입지 경쟁력도 자랑한다.

이번 투자에서는 공실이던 소매 공간의 임대, 호텔 임차기간 연장과 더불어 기존 앵커 임차인인 주죠 패션 브랜드와의 리스면적 확대 계약 등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골드만삭스는 홍대 스칼렛 빌딩을 건물 리노베이션을 통해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플래그쉽 리테일 자산으로 탈바꿈한 바 있다.

골드만삭스 대체투자사업의 닉힐 레디 아시아·태평양 부동산 부문 대표는 "이번 투자는 골드만삭스가 한국을 전략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부동산 투자 시장이라는 이정표"라며, "뛰어난 입지와 풍부한 유동 인구로 인해 리테일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5년 이상 한국에 투자해온 것처럼 강력한 현지 파트너십과 글로벌 네트워크, 자본 및 자원을 활용한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투데이/김효숙 기자 (ssoo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