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1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르세라핌, 일본레코드협회 인증 추가…올해만 다섯 번째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르세라핌/ 사진 제공=쏘스뮤직

르세라핌/ 사진 제공=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추가했다.

오늘(10일) 일본레코드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일본 싱글 4집 'DIFFERENT'가 6월 기준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았다. 'DIFFERENT'는 지난 6월 24일 공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출하량 10만 장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일본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에 따라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75만 장 이상), 밀리언(100만 장 이상) 등 골드 디스크 인증을 부여한다. 르세라핌은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부터 현지에서 발표한 모든 싱글이 더블 플래티넘, 플래티넘,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르세라핌이 한국에서 발매한 음반들도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선보인 한국 미니 5집 'HOT'이 3월 기준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으며 한국 음반으로 4연속 출하량 10만 장을 넘겼다. 이는 4세대 K-팝 걸그룹 중 유일한 기록이다.

르세라핌의 일본 인기는 스트리밍 부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5월 기준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넘어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포함해 올해만 1월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와 4월 미니 3집 수록곡 'Smart'가 '골드' 인증을 부여받는 등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19일 타이베이에서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IN ASIA'의 첫 공연을 연다. 7~8월은 타이베이, 홍콩, 마닐라, 방콕, 싱가포르에서 공연을 펼치고 오는 9월은 북미로 향한다. 이어 11월에는 데뷔 후 처음으로 도쿄돔에 입성해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2. 2안지환 건강 하차
    안지환 건강 하차
  3. 3김영배 서울시장 출마
    김영배 서울시장 출마
  4. 4경찰 압수수색 조사
    경찰 압수수색 조사
  5. 5장동혁 이석연 악수
    장동혁 이석연 악수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