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한광통신 김재선 상무, 산업부 장관 기술표창 수상…고출력 광섬유 레이저 개발 공로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대한광통신의 레이저 발진기 및 레이저 광섬유

대한광통신의 레이저 발진기 및 레이저 광섬유


대한광통신은 기술연구소장 김재선 상무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술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안티 드론(anti-drone)용 고출력 광섬유 레이저 개발을 통한 무인이동체산업 기여 공로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으로, 소재 및 레이저 분야의 제품화 연계와 방산 기술 상용화 기반 마련에 기여한 성과로 평가받는다.

대한광통신은 지난 2022년 방위사업청의 ‘방산혁신기업 100’에 선정된 이래 고출력 광섬유 레이저용 이득매질 광섬유 및 레이저 발진기 개발에 집중해 왔다. 최근에는 KW(킬로와트)급 레이저의 성능 확보를 위한 고도화된 광섬유 제조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은 향후 고출력 레이저 무기체계 등 차세대 방산 기술로의 확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회사는 국내외 주요 방산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안티 드론 시스템을 포함한 차세대 방어 무기체계 분야에 대한 기술 이전 및 공동개발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산업용 레이저, 우주 분야의 광통신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광섬유 레이저 기술의 다각적 활용을 모색하고 있다.

수상자인 김재선 상무는 영국 사우샘프턴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삼성전자, SPI Laser, Fibercore 등 국내외 유수 광섬유 관련 기업을 거친 특수광섬유 분야 전문가다. 2018년부터 대한광통신 기술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국내 광 소재 기술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 왔다.

대한광통신 관계자는 “광섬유 전 공정 제조 역량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서, 고출력 레이저용 희토류 첨가 광섬유는 물론 산업·센서·우주용 특수 광 소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레이저 및 광소재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