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장동민, 경사났다..지니어스 가족 탄생 “35개월 딸, 언어 최상위 1%” (‘슈돌’)[핫피플]

OSEN
원문보기

[OSEN=박하영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장동민이 딸 언어 영재 판정이 나자 환호했다.

9일 방송된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딸 지우가 영재 검사를 받는 가운데 장동민이 뜻밖의 결과에 놀라워했다.

그동안 딸 지우가 독보적인 언어 천재 면모를 드러낸 바. 이날 장동민은 “의사분들이 세 분이나 연락와서 영재 교육하고 있냐고 하더라. 영재 검사하는 곳 선생님이 멘사시고 IQ 높다고 들어서 아이들의 지능이 얼마나 높은지, 어떤 수준인지 궁금해서 검사를 받아보기로 했다”리고 영재 센터를 찾았다.

장동민 역시 서바이벌 게임에서 네 번 우승은 물론, 고학력자들과의 대결에서도 가볍게 승리하는 등 지니어스 면모를 드러내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저도 만약에 어렸을 때 지능 검사를 받고 했다면 내 인생이 달라졌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래서 지우는 지능검사를 받아보게 하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영재 테스트 결과 어떻게 나왔을까? 모두가 궁금해하는 가운데 딸 지우는 언어 최상위 1% 영재 수준을 자랑해 감탄을 자아냈다. 이를 들은 “드디어 지니어스 가족의 탄생이 인정됐다. 저의 피를 많이 가져간 게 아닌가 갓갓갓갓의 딸내미 인정”이라고 뿌듯해했다.

특히 35개월인 지우의 언어 능력은 56개월 수준이며, 전체 지능 지수로는 127로 최상위 4%라고 전해져 놀라움을 더했다. 또래보다 2년 가까이 앞서는 지우에 대해 센터장은 “상위 10% 안에 들어도 이중 교육이 어렵지 않다. 한두 가지 언어 더 가르쳐도 된다”라며 제3 외국어 교육도 제안하기도 했다.


/mint1023/@osen.co.kr

[사진]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화면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